-
이모티콘 제작 1_Sicle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새로운 도전_이모티콘 만들기 2020. 7. 8. 12:19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재택근무 시대를 미리 맛보는 것 같다.
점차 이렇게 사무실이라는 개념이 없이 온라인 상의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했고 그에 따라 이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이모티콘 제작'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여러 사이트를 보던 중 Sicle이라는 웹사이트에서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가 괜찮아 보였다.
https://sicle.kr/courses/easy-emoticon-project/#detail_step_view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 Sicle (사이클)
sicle.kr
이 사이트를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필요한 건 아이패드, 아이패드 펜슬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어플을 구매했다. 가격은 대략 12,000원대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적합해 보였고,
나머지 패드와 펜슬은 가지고 있기에 준비가 다 되어 있었다.
2. 강의 자체가 약 7분씩 짧게 제작되어 있어서 집중도가 떨어질 수가 없다.
3. 수업 내용대로 잘 따라가서 프로젝트를 30일 이내에 완수하면 100% 환불 가능!
- 프로젝트: 자신이 제작한 이모티콘을 카카오에 제출하기
=>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 아닌가 싶다.
프로젝트 자체가 이모티콘을 실제로 제안해야해서 처음이지만 포기 없이 완수할 수 있다는 점과
30일 이내에 완수하면 100% 환불이라니..>_<
현재 수강한지 2일차쯤 되었다.
요즘은 시간이 많기에 총 8강의를 들었고(8강의라 해봤자 8*7분=대략 1시간) 선생님께서 과제로 내주신대로
나만의 캐릭터를 기획 제작해 보고 있다.
특히 이론 설명보다 프로크리에이트를 사용해서 이것저것 그림을 그려보니 더 재미있다.
그런데 생각보다 캐릭터 생각해내는게 쉽지 않다. 뭔가 쉬워 보였는데.. 선생님 말로는 못 그려도 괜찮다지만..
그래도 내가 이모티콘을 사서 구매할 때는 좀 더 귀엽고 막 그리지 않은(?) 걸 좋아하기에 막 그리고 싶지는 않다.
아 그리고 스케치에 좋은 도구와 그림 그릴때 밑바탕이 될 수 있는 스케치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해 줘서 좋다.
은근 크기 잡기나 붓 크기 등이 어려웠는데 딱 기본으로 제공해 주니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
30일 안에 꼭 해내서 환급도 받고, 부수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화이팅!
'새로운 도전_이모티콘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모티콘 제작 4_Sicle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0) 2020.08.13 이모티콘 제작 3_Sicle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0) 2020.08.10 이모티콘 제작 2_Sicle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0) 2020.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