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모티콘 제작 2_Sicle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새로운 도전_이모티콘 만들기 2020. 7. 26. 14:14
나의 새로운 돈 버는 파이프 라인을 만들겠다며 시작한 이모티콘 프로젝트.
당차게 1달 안에 프로젝트 완수하고 수강료도 돌려받겠다고 시작했고 약 20일쯤 지난 것 같다.
강의 당 시간이 짧기에 매일 부담없이 강의를 조금씩 수강했고
지금은 움티(움직이는 이모티콘)까지 배웠다. 강의 듣는 중에 바로바로 아이패드를 켜서 복습까지 완료.
1달안에 완수해야하는 프로젝트는..
제안서 형식의 3줄 정도의 이모티콘 설명 & 멈티(멈춰있는 이모티콘) 24종 & 움티(움직이는 이모티콘) 3종 완성하여
카카오톡에 제안까지 완료이다.
확실히 프로크리에이트라는 프로그램이 조금 덜 낯설어졌고 삐둘빼둘하던 그림체도 조금 나아진 듯 하다.
근데 시간이 다가오다 보니 마음도 급해지고
미술 전공이 아닌지라 캐릭터의 다양한 상황별 모습을 그려내기 어렵다는 걸 깨달았다ㅠ
내가 스스로 모션도 해보고 거울을 보고도 그렸다.
요즘은 벌써 조금 지루해진 듯 했다. 아마 1달이라는 기한이 없었다면 단 1번의 완성된 작품이 나오기 어려웠을 듯!
그런 의미에서 이모티콘 제작 입문자에게 아주 좋은 강의라 생각한다.
아 그리고 이모티콘이나 디자인 전문가분들 목이 많이 아플 듯하다ㅠ 독서대도 써보고 했지만 목을 아래로 숙여야 하는 건 변함이 없으니 머리의 무게로 인해..ㅋㅋ 이모티콘 그리다 보면 목이 뻐근하다.
우선 작은 목표부터 달성해서 스스로 토닥토닥하고
더 높은 목표를 정해서 진행하기로 결심한 하루였다 ^^
'새로운 도전_이모티콘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모티콘 제작 4_Sicle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0) 2020.08.13 이모티콘 제작 3_Sicle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0) 2020.08.10 이모티콘 제작 1_Sicle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0) 2020.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