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파즙 이야기
    살림일기 2020. 8. 10. 17:19

    얼마 전부터 아버님께서 보내주신 양파즙을 먹기 시작했다. 평소에는 볶음밥, 찌개류 등 다양한 요리에 넣어 잘 먹던 양파인데 막상 즙으로 먹자니 처음에는 조금 꺼려졌다.

    하지만 몸에 좋다니.. 이제 자꾸만 몸에 좋은 걸 찾던 나는ㅠ 열심히 먹어보기로 한다!

    양파: 다양한 음식에서 활용되고 있는 우리나라 필수 식자재로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 맵고 단 맛이 남. 또한 항산화 작용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음.

     

    양파 효과:

    수분이 전체의 90%로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그외에도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 철 등의 영양소를 다량 함유

    1)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은 고혈압 예방과 염증 및 상처를 회복하는 데 효과가 있다.

    2) 양파의 풍부한 크롬은 혈당 조절과 더불어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킨다.

    3) 양파의 글루타싸이온은 술을 마실 경우 소모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고 간의 지방분해를 도와 숙취 해소에 효과적

     

    양파 고르는 법: 단단하고 껍질이 선명하며 들었을 때 무거운 것이 좋다고 한다.

                        

    양파 보관법: 망에 담겨있는 상태로 통풍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

                     여담으로 나는 스타벅스 텀블러를 사면 주는 갈색망(통풍이 잘될 듯하고 색깔이 짙어 햇빛을 차단

                     해 줄 것만 같은?)에 양파를 넣고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ㅎ

     

    양파 활용요리: 양파죽부터 각종 찌개류 그리고 볶음 요리, 튀김류로도 많이 쓰인다.

     

    양파즙 고르기:

    양파즙 고를때는 핵심성분인 '퀘르세틴'함량을 확인해야 한다. 양파즙 제조 과정에서 열에 의해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었을 가능성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퀘르세틴 함량이 공인된 시험성적서를 갖췄다는 의미인 WCS표기와 함께 기재되어 있어야 믿고 복용 가능하다.

     

    양파즙을 며칠 먹어 보았다. 

    우선 여름이라 최대한 시원하게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으니 음료수 대신으로 좋은 것 같다. 갈증도 해소되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먹을 예정이다.

    아 그리고 추후에 갈비나 고기를 재울때 양파즙을 함께 넣어보려 한다.

     

    가장 솔직한 심정으로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된다니 열심히 먹게 되는 것 같다:)

Designed by Tistory.